캐롯자동차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66-0300번입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이고, 주말과 공휴일은 휴무이지만, 자동차사고접수는 365일 24시간 가능합니다.
Carrot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보상서비스] 메뉴를 선택하고 [자동차보험] 영역의 [자동차사고 보상가이드] 항목을 선택하시면 사고처리 절차, 교통사고 대처요령, 사고유형별 과실비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사고처리 절차
고객서비스센터 모바일 앱을 설치하거나, 1566-0300번으로 연락하여 ARS 1번을 눌러서 접수합니다. 사고접수가 되면 즉시 담당자가 배정되며, 현장출동 요청시 24시간 출동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고내용 확인 및 현장조사가 이루어지고, 보험금 청구서류를 제출합니다. 병원을 통하여 부상정도 및 피해상황을 확인하고, 차량견적과 수리기간 및 렌트사용여부를 확인합니다.
모바일을 통하여 처리 진행상황과 지급내역 확인이 가능하고, 합의 및 손해사정 후 보험금을 지급해드립니다.
2. 교통사고 대처요령
사고 발생시 즉시 정차하여 운전자와 탑승자는 안전한 장소로 이동해주시고, 피해차량이라도 일단 정차 후 사고를 확인합니다. 그다음 본인과 상대방의 부상상태를 확인해주세요.
사진촬영을 하기전에 블랙박스의 사고영상 기록상태를 꼭 체크해줍니다. 사고장소 사진은 도로형태 및 신호/표지상태가 함께 보이도록 촬영해주시고, 충격부위 사진은 충격부위의 근접사진과 차량전체사진으로 다양하게 촬영해주시고, 진행궤적 사진은 차량 앞바퀴와 차선 등 노면표시 및 스키드마크를 모두 촬영해주세요.
3. 사고유형별 과실비율
112로 신고하시면 불필요한 다툼을 해소하고 사고현장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피해가 경미하여 상대방과 현장에서 합의한 경우에는 증거를 확보하는 것이 좋으며, 보험회사에 사고접수를 하시면 적절하게 처리되도록 도와드립니다.
과실비율분쟁해결 과실비율정보포털 사이트(자동차사고 과실비율 분쟁심의위원회 (knia.or.kr))에 접속하시면 나의 과실비율과 분쟁 심의사례 등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관련글>
https://melodybox.tistory.com/2057
https://melodybox.tistory.com/199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