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인증서는 인터넷뱅킹 등 전자거래를 이용하는 사람의 신분을 증명해주는 암호화된 전자적 정보이며, 인터넷에서 사용되는 전자서명입니다.
발급을 위해서는 영업점을 방문하여 농협 인터넷뱅킹에 가입해야 합니다. 그리고 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인증센터에서 공동인증서 > 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로 들어가시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의 종류와 수수료는 아래 표와 같습니다. 개인과 기업에 따른 인증기관, 용도, 발급수수료 정보가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시간에는 농협 공동인증서 발급 또는 재발급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NH Bank 인증센터 페이지(인증센터 (nonghyup.com))에 접속하셔서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메뉴의 [인증서 발급/재발급] 항목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인터넷뱅킹 이용자 아이디와 주민등록번호 13자리를 입력하고, 인증서 구분을 선택합니다. 은행/보험용 공동인증서 발급은 무료이고, 범용인증서 발급수수료는 4,400원입니다. 다만, 발급일로부터 1년 이내에 재발급 시에는 무료입니다.
재발급을 받으시면 기존에 발급받은 인증서는 자동으로 폐기되어 재발급 받으신 인증서만 유효하며, 재발급 받으신 인증서의 유효기간은 기존 인증서 유효기간과 동일합니다.
e농협회원 서비스만 가입한 고객은 인증서 발급/등록 처리가 불가하기에, 인터넷/스마트뱅킹 신규가입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 NH 스마트뱅킹 이용고객은 인증서를 발급 또는 재발급 후 [인증서 복사] 메뉴에서 인증서를 복사(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인증서 발급/재발급 및 기타 뱅킹 이용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ARS 고객행복센터를 이용해보세요.
농협은행, 농/축협, AI콜봇상담, 해외전용, 어르신전용, 카드상담, 외국인전용 전화번호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상담이 가능한 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이고, 분실신고의 경우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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