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CAR 또는 마이카 서비스의 내 차보험 찾기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보험을 갱신하거나 신규로 가입하고자 하는 이용자와 보험을 인수할 보험회사를 연결해주는 서비스이며, 서비스 개시후 신청건중 86%가 최소 1개 보험회사로부터 보험가입 가능을 통보받았습니다.
이용가능한 보험은 개인용자동차보험 전체 및 업무용자동차보험 중 개인소유 업무용 소형차입니다. 제외대상은 의무보험만 가입하는 경우이며, 대인배상과 대물배상만 가입하는 경우입니다. 신청가능기간은 보험만기일 30일~5영업일 이전이고, 최초가입계약은 책임개시일 5영업일 전입니다.
위험도가 높은 보험소비자는 가입가능한 보험회사를 찾는데 어려움이 있으며, 이때 가입이 가능한 회사를 찾기 위하여 소비자가 보험회사에 일일이 접촉하지 않고 한곳에서 신청하고 그 결과를 조회하는 서비스가 내 차보험 찾기입니다. 서비스 흐름은 네가지 단계로 안내하고 있는데요,
먼저 보험소비자가 보험개발원 홈페이지에서 내 차보험 찾기 시스템에 접속합니다. 그다음 보험사를 선택하고, 가입희망 보장내용이나 가입금액 등 계약요청사항을 등록하고, 개인정보제공에 동의합니다.
신청받은 보험사는 가입자가 제공한 정보를 바탕으로 가입가능 여부를 검토합니다. 가입 또는 조건부 가입이 가능한 보험사의 경우 신청일로부터 2영업일내에 유선 또는 문자로 결과를 회신하며, 보험개발원은 신청일로부터 3영업일에 전체 신청 결과를 문자로 일괄통보합니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서도 가입의향이 있는 보험회사를 찾을 수 없는 경우에는 전체 손해보험회사가 운영하는 공동인수제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동인수제도를 통하여 가입하고자 하는 소비자는 자동차보험을 판매하는 보험사에 연락하여 가입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