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팁

KBS 라디오 듣기 프로그램 설치

by 멜로디박스 2022. 3. 24.


케이비에스 제1라디오는 대한민국의 방송국 한국방송공사에서 운영 및 방송하는 라디오 채널입니다. 1927년 2월 16일에 개국했으며, 주로 뉴스나 시사 및 교양 프로그램 등을 하루 24시간 방송합니다. 케이비에스 제2라디오는 주로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대중음악이나 연예오락 등을 방송합니다. 방송시간은 아침 5시부터 다음날 새벽 3시까지 22시간 방송되고, 새벽 3시부터 4시 54분까지는 정파시간을 갖습니다.

 

오늘은 KBS 라디오 듣기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하는데요, KBS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라디오] 메뉴를 선택하고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 및 PC콩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PC나 모바일 어디에서나 KBS라디오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PC콩 앱의 경우 윈도우7 이상의 OS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총 7개의 채널을 스마트하게 청취할 수 있고,

 

톡톡 메시지창을 통하여 프로그램 참여를 더욱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나오는 노래가 무엇인지 선곡표로 바로 확인할수도 있어요. 모바일 앱의 경우 사용하시는 스마트폰 OS에 따라서 구글플레이나 애플스토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PC버전 설치과정을 간단히 확인하고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사용권 계약이 먼저 나오는데요, 내용을 모두 읽어보시고 [동의함] 버튼을 눌러줍니다. 다음 창에서는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서 설치할 폴더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설치] 버튼을 눌러서 인스톨을 완료하고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