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팁

국민은행 대출이자 계산기

by 멜로디박스 2022. 3. 31.


KB국민은행 자산관리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금융계산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적금계산기는 기간과 월적립액 또는 목표금액 이자율을 입력하여 월정립액 또는 수령액을 계산해볼 수 있어요. 예금계산기는 기간과 거치금액 및 이자율을 입력하여 수령액을 계산할 수 있어요. 연금계산기는 만기금액과 월복리를 기준으로 발생 가능한 연금을 계산할 수 있고, 환율계산기는 조회시점의 고시환율과 연동한 환전 및 외화송금시 예상금액을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날짜계산기는 기준일로부터 지정한 날짜까지의 일수가 계산되는데요, 오늘 저는 국민은행 대출이자 계산기를 이용해보려고 합니다. 대출금액과 대출금리, 거치기간, 상환방법을 입력하시면 월상환액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계산정보를 입력하시면 곧바로 결과확인이 가능합니다.

 

입력항목으로는 대출금액, 대출기간, 대출금리, 상환방법이 있습니다. 계산결과에서는 대출금액, 총이자, 총비용, 월평균 상환원금, 월평균 이자액, 월평균 납입금을 보여줍니다.




계산된 결과는 고객의 이해를 돕기위한 참고자료이기때문에 대출상품과 관련한 상세한 상담을 원할경우 영업점 방문이나 고객상담센터로 문의해주세요. 상환일 기준 잔금확인도 해볼 수 있습니다.

 

그럼 저도 임의로 조건을 입력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금액은 7천만원, 기간은 60개월, 금리는 4.5%, 거치기간은 0개월로 입력하고 상환은 원리금균등상환으로 선택했습니다. [계산하기] 버튼을 눌러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수정할 사항이 있을경우 [다시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총이자는 830만원정도가 나왔고, 총비용은 7830만원정도가 나왔습니다. 월평균 상환원금은 1166667원이고, 월평균 이자액은 138345원이며, 월평균 납입금은 1305011원이 나왔네요. 한달에 130만원 가량을 대출을 갚기위하여 납입해야 되는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