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Mail은 우리나라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웹 이메일 서비스인데요, 그만큼 수많은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저를 포함한 여러분들도 그중에 한명일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이번시간에는 네이버 메일 백업하는 방법과 백업메일을 여는 방법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먼저 네이버에 로그인 후 [메일] 메뉴로 들어갑니다.
저는 최근에 메일확인을 잘 안해서 안읽은 메일이 999개가 넘게 있는데요, 좌측을 보시면 메일함 관련 메뉴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메일함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백업하기] 항목을 눌러주세요.
해당 기능은 메일용량이 부족하거나 중요한 메일을 PC에 저장하고 싶을때 활용할 수 있는데요, 정기적인 백업을 통하여 메일용량을 확보하고, 중요한 정보는 저장해두었다가 필요할때 열람해보시기 바랍니다.
메일을 백업할 수 있는 또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환경설정] 메뉴에서 [메일함관리] 항목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기본메일함과 스마트메일함에 대하여 [관리] 영역의 [백업]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백업하기를 통하여 저장한 파일은 .zip 형태로 압축되어 PC에 저장되고, zip 파일은 압축 프로그램에서 지원하는 형식이기에 PC에 저장하여 압축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압축해제 후에는 메일들이 .eml 확장자의 파일로 보여지고, 해당파일은 PC에 설치된 아웃룩 등의 메일 프로그램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백업하려는 메일함의 크기가 2GB 이상이면 2GB단위로 파일이 생성되고, 메일함에 포함된 메일의 개수가 65,000개 이상이면 65,000개 단위로 파일이 생성됩니다.
만약 메일함 용량이 부족하여 메일을 백업한 경우라면, 백업한 파일이 정상적으로 열리는지 반드시 확인한 후에 메일함 내에서 메일을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https://melodybox.tistory.com/203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