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의 우체국 간편사전접수, 고객참여창구, 무인우편창구 연계접수가 간편사전접수 플러스로 통합되었습니다. 등기통상에 한하여 무인우편창구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간편사전접수로 신청한 후 무인창구 이용시에는 우편물에 주소를 반드시 기재해야 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우편고객센터 1588-1300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간편사전접수 플러스(우편>간편사전접수 (epost.go.kr))는 우편물에 필요한 정보를 사전에 입력하고 가까운 우체국창구를 방문하여 간편하게 접수하는 서비스입니다. 신청은 연중무휴 24시간 가능하고, 인터넷우체국 회원이나 비회원 및 계약고객과 비계약고객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가능 우편물은 등기우편(통상/소포) 1회에 3,000통까지 및 EMS/국제우편 1회에 300통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우편물 종류에 따라서 신청정보와 주소라벨 및 등기라벨 출력이 가능합니다.
우체국창구 접수시 휴대전화로 수신받은 SMS 또는 사전접수번호를 제시해주시고, 우체통접수서비스 이용시(등기통상만 가능) 우편물 표면 우측상단에 사전접수번호 16자리를 기재해야 접수 가능합니다. [이용내역 조회] 메뉴에서는 간편사전접수 플러스 기능을 이용하여 접수한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무인우편창구는 고객이 우체국을 방문하지 않고도 직접 접수할 수 있는 우편접수 시스템인데요, 자세한 위치는 우체국 위치찾기 페이지(검색 : 위치찾기 서비스 (koreapost.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가능 우편은 일반우편/등기우편/소포/국제우편이고, 무게는 규격에 따라서 최대 6kg까지 또는 30kg까지 접수할 수 있습니다. 접수하시려는 우편물은 규격봉투나 서류봉투를 이용해주시고, 장소별 이용가능한 우편물 종류는 우편고객센터 1588-1300번으로 문의해주세요.
운영시간은 공공장소 및 각 건물에 설치된 무인우편창구는 08시~22시까지, 우체국에 설치된 무인우편창구는 우체국 운영시간인 09시~18시까지, 우체국365코너에 설치된 무인우편창구는 07시~23시30분까지 운영됩니다.
우편요금 결제수단은 지폐(1천원권만 사용가능), 동전(국내 모든종류의 동전), 신용카드, 교통카드, 휴대폰입니다. 다만, 일부제품은 지폐 및 동전 사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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