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팁

우리은행 스마트징검다리론 (중도금대출)

by 멜로디박스 2022. 4. 4.


무이자 및 이자후불제는 아파트 전체 분양 금액에서 중도금의 대출이자를 납입하는 방법입니다. 아파트 분양 금액이 커서 한번에 중도금을 마련하지 어렵고 공사기간이 길어지기에 금액을 분납하게 됩니다. 이번시간에는 우리은행 스마트징검다리론 상품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쉽고 간편한 모바일 중도금대출이라고 하는데요, 대출종류는 부동산대출 및 인터넷부동산입니다. 대상은 입주자모집공고에 따른 계약금을 지급한 분양계약자이고, 기간은 시행사 및 시공사와 우리은행이 협약한 기한내입니다.




한도는 분양가 또는 조합원 부담금의 60% 이내입니다.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으로 가능하고, 관심상품에 추가하거나 비교함에 담을 수 있습니다.

 

개요, 특징, 대상, 한도, 기간, 금리, 상환방법에 대한 안내는 위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기일시상환으로 하며, 이자납입은 납입일을 정하여 일정주기마다 이자를 납입합니다. 대출싱행 응당일을 기준으로 매월 대출금입금계좌에서 자동이체 처리됩니다.

 

중도상환해약금은 면제이고, 준공 전 타기관 대출로 대환시 0.8%가 부과됩니다. 담보는 신용, 시공사연대보증, 한국주택금융공사보증서, 주택도시보증공사보증서 등입니다. 대상주택은 공동주택 및 주상복합이고, 신청기간은 시행사 및 시공사와 우리은행이 협약하여 별도로 통보합니다.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을 이용해서 스마트징검다리론을 신청할 수 있고, 고객부담비용으로 인지세와 보증료 및 중도상환해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대출금 전액을 상환한 때 영업점, 인터넷홈페이지, 스마트뱅킹 등에서 계약의 해지 및 갱신을 할 수 있습니다. 만기도래시 당행에서 정한 일정요건을 갖춘경우 기간연장이 가능하며, 영업점에서는 연장신청이 가능하고 분할상환은 기간연장이 불가합니다. 연체이자율은 대출금리에 연3%가 추가되고, 최고 연12% 이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