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시절에 가장 많이 했던 아르바이트가 편의점 알바였는데요, 그중에서도 CU에서 제일 많이 했던 기억이 납니다. 예전에는 패밀리마트였는데, 씨유로 이름이 바뀐지도 벌써 9년이 넘어가고 있네요. 편의점 창업을 준비중이신 분들이 있을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이번시간에는 CU 창업비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웹검색이나 인터넷검색 등을 활용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위의 그림과 같은 메인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창업안내] 메뉴를 선택하고 [창업가이드] 항목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가맹 조건] 항목을 눌러서 두가지의 가맹형태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예비 점주의 투자성향에 따라서 선택이 가능한 차별화 된 가맹형태이며, 먼저 점주수익추구형은 퍼플이며 점주가 직접임차를 합니다. 매출이익 중 최고 80%까지 가져갈 수 있습니다.
점주투자안정형은 그린이며 점주가 임차부담을 합니다. 투자 분담금을 100% 회수할 수 있고, 매출이익 중 최고 68%까지 가져갈 수 있습니다.
그럼 우선 점주수익추구형을 보겠습니다. 세부적으로 다시 두가지로 구분되는데, 인테리어와 집기 부분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담보, 수입, 초기안정화제도 기준금액에도 차이가 있으니 위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담보제공 종류는 부동산근저당권, 예금질권, 현금, 이행보증보험이며 초기안정화제도 지원금액은 월 가맹수수료 한도 내 지급합니다.
다음으로 점주투자안정형을 보겠습니다. 역시 두가지로 구분되며, 점포임차비용과 수입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초기안정화제도 기준금액은 24시간의 경우 300만원과 월 임차부담금을 지원하고, 19시간의 경우 200만원과 월 임차부담금을 지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