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마우스에 휠이 없는 경우가 거의 없는데요, 예전에는 휠은 둘째치고 레이저 방식이 아닌 볼 방식이었어서 한 1~2년만 사용해도 볼이 닳곤 했습니다. PC방에 가서도 볼이 닳아있는걸로 잘못걸리면 게임을 할 때 스트레스를 받곤 했는데 최근에는 모두 레이저 방식이라서 그럴일이 없습니다.
이야기가 좀 옆으로 샜는데요, 아무튼 이번시간에는 마우스 휠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제어판으로 들어가서 보기기준을 큰아이콘으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마우스] 아이콘을 눌러서 대화상자를 열어주시면 됩니다. 단추 구성, 두 번 클릭 속도, 마우스 포인터, 움직임 속도 등의 마우스 설정을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습니다.
속성창을 보시면 상단의 네번째 탭에 있는 [휠] 메뉴를 선택합니다. 세로 스크롤의 경우 휠을 한 번 돌리면 스크롤할 양을 설정할 수 있고, 제 컴퓨터의 경우 3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또는 한 번에 한 화면씩 이동하도록 설정할수도 있어요. 가로 스크롤의 경우 휠을 상하로 이동할 때 스크롤할 문자의 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속성창에서 가장 많이 설정하는 메뉴가 바로 포인터 옵션인데요, 동작과 맞추기 및 표시 유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동작 영역에서는 포인터의 속도를 선택하거나 정확도 향상 옵션을 설정할 수 있기때문에, 웹서핑을 하거나 온라인 게임을 할 때 본인에게 맞는 세팅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