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공사 또는 한전은 전원개발을 촉진하고 전기사업의 합리적인 운영을 기함으로써 전력수급의 안정을 도모함과 동시에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서 설립된 특수법인입니다. 이번시간에는 한전 콜센터 및 ARS에 대한 안내를 드리려고 하는데요, 일단은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페이지 주소를 찾아서 접속해야 합니다.
저는 줌검색을 활용했으며, 위의 그림과 같은 바로가기 링크를 통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민원센터] 메뉴를 선택하고, 자주하는 질문을 확인하거나 키워드검색으로 궁금한 것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국번없이 123으로 하시면 되고, 24시간 전기상담 및 고장신고가 가능합니다. 휴대폰 이용시 지역번호를 먼저 눌러줍니다. [가까운 사업소 찾기] 메뉴에서는
도로명, 지번, 사업소명 중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지점에서는 전기사용 신청, 요금조회와 납부 요금할인 신청, 이사정산 등의 업무처리를 할 수 있어요.
지역검색의 경우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해당 관할 구역이 지도로 표시됩니다. 조건검색에서는 고객의 주소 또는 사업소명을 입력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는 고객센터 ARS 안내를 보겠습니다.
전기고장신고, 요금조회 및 납부, 세금계산서, 각종 내역서 FAX 발행, 상담원 연결, 외국인상담을 할 수 있으며 각각에 대한 세부업무 번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무처리 중에도 0번을 누르시면 상담원과 연결되며, 전화통화시 발생하는 통신비는 고객부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