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팁

한전 콜센터 ARS 안내

by 멜로디박스 2021. 9. 3.


한국전력공사 또는 한전은 전원개발을 촉진하고 전기사업의 합리적인 운영을 기함으로써 전력수급의 안정을 도모함과 동시에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서 설립된 특수법인입니다. 이번시간에는 한전 콜센터 및 ARS에 대한 안내를 드리려고 하는데요, 일단은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페이지 주소를 찾아서 접속해야 합니다.

 

저는 줌검색을 활용했으며, 위의 그림과 같은 바로가기 링크를 통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민원센터] 메뉴를 선택하고, 자주하는 질문을 확인하거나 키워드검색으로 궁금한 것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국번없이 123으로 하시면 되고, 24시간 전기상담 및 고장신고가 가능합니다. 휴대폰 이용시 지역번호를 먼저 눌러줍니다. [가까운 사업소 찾기] 메뉴에서는




도로명, 지번, 사업소명 중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지점에서는 전기사용 신청, 요금조회와 납부 요금할인 신청, 이사정산 등의 업무처리를 할 수 있어요.

 

지역검색의 경우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해당 관할 구역이 지도로 표시됩니다. 조건검색에서는 고객의 주소 또는 사업소명을 입력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는 고객센터 ARS 안내를 보겠습니다.

 

전기고장신고, 요금조회 및 납부, 세금계산서, 각종 내역서 FAX 발행, 상담원 연결, 외국인상담을 할 수 있으며 각각에 대한 세부업무 번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무처리 중에도 0번을 누르시면 상담원과 연결되며, 전화통화시 발생하는 통신비는 고객부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