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확인해보니 크게 네가지 정도의 한화손해보험 청구 방법을 안내하고 있었습니다. 오늘은 그 부분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상해/질병보험금청구 및 사고처리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홈페이지 보험금청구방법을 보겠습니다. PC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상해/질병 보험금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서 청구할 경우 필요서류를 등록해야만 청구가 완료됩니다.
모바일 홈페이지의 경우 QR코드를 스캔하여 한화손해보험 모바일웹 보험금청구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서류스캔, 팩스전송 없이 사진촬영하고 간편하게 청구해보세요.
다음은 모바일앱 보험금청구 방법을 보겠습니다. 스마트인슈 앱을 통해서 서류접수를 할 경우, 필요서류를 촬영하거나 스마트폰 사진앨범에 저장된 사진파일을 등록해야 최종접수가 되며 회원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절차는 로그인 또는 간편본인인증, 보험금 청구내역 입력, 필요서류 등록, 보험금 청구내용 및 접수상태 확인, 접수완료 순으로 진행됩니다.
세번째로는 고객상담센터, 우편 및 방문청구를 보겠습니다. 유선접수 과정은 위의 그림과 같으며, 고객상담센터 유선접수 후 홈페이지나 모바일 및 우편 등을 통하여 반드시 필요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우편접수는 안내되어 있는 주소로 우편청구를 하면 되고, 방문접수는 가까운 고객센터에 방문하여 접수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는 서류접수를 보겠습니다. 고객상담센터에서 보험금청구 접수를 한 고객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절차는 고객상담센터로 연락, ARS 5번을 눌러서 보험금청구 접수, 서류접수 페이지에서 접수확인, 필요서류 등록 후 접수완료 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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