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피디에프를 사랑하시나요? 그런 생각을 해본적은 아마도 없을 것 같은데요, 저도 그냥 가끔씩 문서확인을 하는 용도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PDF와 관련해서 다양한 작업을 도와주는 사이트가 몇 군데 있는데, 오늘은 그중에서 아이러브 피디에프 또는 ilovepdf 사이트에 접속해보려고 합니다.
해당 사이트는 웹검색 또는 인터넷검색 등을 활용해서 바로가기 링크를 통할 수 있는데요,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모든 PDF 도구] 메뉴를 선택하시면 작업이 가능한 모든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로 보자면 PDF 구성, 최적화, 변환, 편집, 보안이 있습니다.
그럼 저도 임의로 작업 하나를 선택하여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디에프 분할을 해보도록 할텐데요, 페이지 범위를 선택하고 한 페이지를 분리하거나 문서의 각 페이지를
독립된 PDF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PDF 파일 선택] 버튼을 눌러서 파일을 추가하거나 구글드라이브 또는 드롭박스를 활용할 수 있어요.
제 PC에 저장되어 있던 PDF 파일 중 하나를 골라서 업로드 해보았습니다. 범위대로 분할하거나 페이지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범위 모드에서는 사용자 지정 범위 및 고정 범위가 있으며, 페이지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원하는대로 옵션설정을 완료하고 [PDF 분할] 버튼을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은 결과 화면을 볼 수 있어요.
[분할된 PDF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원하는 위치에 저장할 수 있으며, ilovepdf 또는 아이러브 피디에프가 유용했다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또는 구글플러스 등에다가 공유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