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을 소유하신 분들은 모두들 자동차보험에 가입되어 있을텐데요, 선택이 아닌 필수이기때문에 반드시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저는 1년 보험료가 대략 40~50만원정도인데, 계속 무사고로 운전하면 해가 갈수록 조금씩이라도 보험료가 더 떨어질 것 같습니다. 근데 그것보다 중요한 것은 본인이 가입해놓은 보험사의 전화번호를 알아두는 것입니다.
오늘은 현대해상 긴급출동 전화번호를 예로들어서 설명드리려고 하는데요, 핸드폰에다가 저장해놓으면 혹시라도 긴급한 상황이 발생했을때 곧바로 전화를 걸 수 있기때문에 좋습니다. 먼저 현대해상 홈페이지 주소를 찾아서 들어가보겠습니다. [고객센터] 메뉴를 눌러서 [서비스 이용안내] 영역에 있는 [콜센터] 항목을 눌러줍니다. 대표 콜센터와 해외문의 번호가 안내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다음은 ARS 단축번호를 보겠습니다. 1번부터 9번까지 있는데요, 현대해상 긴급출동 관련해서는 1번과 2번이 있습니다. 1번은 자동차 고장출동 요청이고 다시 1번을 누르면 일반도로인 경우, 2번을 누르면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인 경우입니다.
2번을 누르면 자동차 사고접수를 할 수 있고 다시 1번을 누르면 사고현장 또는 사고현장 근처인 경우, 2번은 사고현장이 아닌 경우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ARS 이용시간은 위의 표와 같습니다. 자동차 고장출동 요청과 자동차 사고접수에 대해서는 평일은 물론이고 주말과 공휴일을 포함하여 24시간동안 운영하고 있습니다. 보험 계약의 변경과 해지는 평일 09시부터 16시 30분까지이며, 보험신규가입 문의는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마지막으로는 서비스별 콜센터 안내를 보겠습니다. 현대해상은 고객과 신속한 맞춤상담이 가능하도록 각 서비스별 전문상담 전화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하이카다이렉트, 인터넷 콜센터, 대출상담, 전략채널전담, 방카슈랑스, 교차판매지원, 장애인전용 콜센터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