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시간에는 스마트 예스사인 또는 smart yessign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공인인증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저역시도 마찬가지고 인증서를 갖고있지 않은 분들이 거의 없을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왜냐하면 인터넷뱅킹을 포함한 본인인증 수단으로 필요한 경우가 많기때문입니다.
그럼 우선 해당 사이트를 찾아서 접속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엔진을 활용하여 위의 그림처럼 키워드를 잡고 검색하시면 yessign 모바일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인증서 소개] 메뉴를 눌러서 공인인증서에 대한 설명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인증서란 전자서명이 특정인에게 유일하게 속한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이를 증명하는 전자적 정보를 말하는데요, 문서의 위조나 변조방지 및 거래사실의 부인방지 등의 기능을 가지며 안전한 거래를 보장합니다.
공인인증서가 포함하고있는 내용은 일련번호, 발행기관 식별명칭, 유효기간, 소유자 식별명칭, 공개키, 공개키 사용목적, 인증서 정책, 발행기관의 서명값입니다.
다음은 yessign 공인인증서를 보겠습니다. 구분 및 용도에 따라서 수수료가 달라질 수 있는데요, 수수료에는 부가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은행, 신용카드, 보험용 개인인증서는 무료이지만 범용이라든지 기타 다른 용도로 사용하고자하는 경우에는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발급과 갱신발급시 부과됩니다.
마지막으로는 인증서별 신원확인 방법과 확인서류를 보겠습니다. 금융회사에서 실지명의가 확인된 전자금융거래 가입자가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고자 할때에는 온라인으로 신원확인을 수행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의 그림을 참고하시구요, 이상으로 스마트 예스사인 또는 smart yessign에서 제공하는 인증서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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