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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생활팁

삼성화재 사고신고 접수방법과 보상처리 절차

by 멜로디박스 2025. 1. 17.


자동차 사고가 발생했을 때 보험사에 바로 연락할 수 있도록, 본인이 가입한 보험사의 연락처 또는 사고접수하는 방법을 미리 알아두면 좋습니다.

 

오늘은 삼성화재 사고신고 접수하는 방법과 보상처리 절차에 대하여 말씀드리고자 하는데요, 삼성화재의 자동차보험을 이용중인 분들께서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사고접수 및 보상처리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고접수(삼성화재 고객콜센터 1588-5114, ARS 1번) : 사고접수 후 빠른 시간 내 고객에게 연락하여 사고내용 파악하고, 원활한 사고처리 진행을 위해 개인정보활용동의 요청을 합니다.

 

2. 담당자 지정 : 정비업체/병원 확정 전에는 임시담당자가 사고처리 진행하고, 정비업체/병원 확정 후에는 지정된 담당자가 사고처리를 진행합니다.

 

3. 사고조사 : 현장사진, 경찰서 신고내용, 사고당사자 및 목격자 진술 등을 바탕으로 사고내용을 객관적으로 파악합니다. 가해자와 피해자 간 진술이 다른 경우에는 사고처리가 지연되거나, 경찰서 신고 등을 통해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4. 피해조사 : 차량파손은 사고내용, 파손사진, 정비업체 견적서를 기준으로 피해내용의 사실관계를 판단합니다. 인사사고는 사고내용, 진료의사 소견서(진단서) 등을 통해 피해내용을 파악하고 병원치료를 지원합니다.

 

5. 보험금 산정 및 지급 : 자동차보험 표준약관에 근거한 보험금 지급 기준에 따라 수리비, 합의금, 기타보험금, 특약보험금 등을 확정하여 지급합니다.

 

6. 종결 : 최종 보험금이 지급되면 사고처리 완료 안내 후 종결합니다. 종결 이후에는 별도로 가입한 운전자보험이나 상해보험 청구용 서류 발급이 가능합니다.

 

보험금은 사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에 청구하실 수 있습니다. 보험금을 대리 청구하는 경우에는 계약자 본인이 작성하고 인감도장을 찍은 위임장과 인감증명서를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험계약자 등은 해당 사고 건에 대하여 보험사에 소속된 손해사정사 또는 보험사와 위탁계약이 체결된 손해사정사업자 외에 별도로 손해사정사를 선임할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자 등이 따로 손해사정사를 선임하지 않은 경우에는 보험사에 소속된 손해사정사 또는 보험사와 위탁계약이 체결된 손해사정업자가 손해사정을 하게 됩니다.

 

삼성화재 고객콜센터(긴급출동/사고접수)는 1588-5114번이고, 365일 24시간 운영됩니다.

 

다이렉트 고객센터(인터넷가입/계약변경)는 1577-3339번, 전화가입 상담센터(자동차보험 가입전용)는 1600-5008번이고 운영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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