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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생활팁

소보원 전화번호 - 신고/상담 방법

by 멜로디박스 2024. 9. 26.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권익보호와 공정한 시장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설립된 기관입니다.

 

주요업무는 소비자에게 유용한 정보 제공, 소비자 불만 및 피해 구제, 소비자 교육, 소비자 관련 정책 제안 등입니다. 소비자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소비자들의 권리 보호와 기업의 공정한 거래 유도를 통하여 시장의 신뢰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둡니다.

 

한국소비자원 또는 소보원 전화번호는 국번없이 1372번이고, 통화료는 발신자가 부담합니다. 전화상담 가능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 및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3시까지입니다.

 

주소는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용두로54 충북혁신도시 한국소비자원(우편번호 27738)이고, 대표전화는 043-880-5500번 및 팩스번호는 043-877-6767번입니다.




전화상담 이외에도 인터넷, 방문, 채팅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상담은 소비자상담센터 홈페이지(1372소비자상담센터 홈 (ccn.go.kr))에 접속하여 상담을 진행하거나, 나의 이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요.

 

방문상담은 본원(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용두로54 한국소비자원 1층) 또는 서울강원지원(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 167 문정테라타워 A동 15층 한국소비자원 서울강원지원 방문상담실)을 방문하여 상담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채팅상담은 피해구제/분쟁조정 홈페이지(한국소비자원 (kca.go.kr) 피해구제/분쟁조정)에 접속하여 메인화면에서 [소망챗] 아이콘을 클릭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 09시 30분부터 17시까지 및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3시까지입니다.

 

섬유/피혁/세탁서비스 심의 접수처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에듀타운로 102 광교중앙역 SK뷰 3층 한국소비자원 경기인천지원 심의접수처이고, 신발제품 및 신발세탁 서비스 심의 접수처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황령대로 24(부산상공회의소) 10층 한국소비자원 부산울산경남지원 심의접수처입니다. 섬유/신발제품 심의위원회 심의결과 손상 등 소비자 피해의 원인이 사업자에게 있다고 판단되면 피해구제가 이관됩니다.




한국소비자원은 법무부 외국인종합안내센터와 연계하여 국내에 체류중인 외국인과 다문화가정 소비자를 위한 외국인 전용 상담전화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용방법은 043-880-5400번(통화요금 발신자 부담)으로 연락하시면 되고, 이용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 및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3시까지입니다.

 

해외 직접구매(해외사업자) 관련 문제가 사업자와 원만히 해결되지 않은 경우에는 국제거래 소비자포털 사이트(국제거래 소비자포털 (kca.go.kr))에 접속하여 상담신청을 하시면 국제거래지원팀 담당자가 검토 후 답변드립니다. 또한, 구매대행이나 배송대행 이용관련 불만은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서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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