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소식들

직장인 하루 커피 섭취량... 생각보다 많이 드시네요

by 멜로디박스 2013. 7. 1.


직장인 하루 커피 섭취량... 생각보다 많이 드시네요

요즘 많이 느끼는 것이
길거리 걷다보면 정말 커피숍 많다는 생각이 듭니다.
요 전까지는 길거리에 편의점 정말 많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제는
커피숍도 막상막하인 것 같네요. 커피를 가장 많이 찾는 사람들은 누구일까요?
취업포털 사이트인 커리어에서는 지난달 6월 30일에 재미있는 설문조사를 했다고 하는데요,
바로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직장인 하루 커피 섭취량에 대한 조사였습니다.



직장인 503명을 대상으로 하루에 얼마나 커피를 섭취하는지 알아보았더니
503명중 110명이 하루에 4장 이상 마신다고 밝혀 전체 응답자들 중 1/5을 넘어서는
수치가 나왔습니다. 또한 3잔과 2잔을 마신다는 분들도 각각 1/3 정도나 되는 것으로
조사가 되었습니다.



커피도 적당히 마시면 좋다고 알고있었는데...
그렇다면 커피하면 빼놓을 수 없는 카페인 함량의 권장량은 얼마일까요?
1일 카페인 섭취 권장량은 400mg 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커피 한 잔에 들어있는
카페인이 양은 125mg 정도가 된다고 하니, 이걸 4배를 하게되면 대략적으로
500mg 이라는 수치가 나오네요. 단순히 커피에 포함된 카페인만을 계산했을 경우에도
직장인 하루 커피 섭취량에서 이미 권장량을 넘어버리니... 좀 과한 카페인 섭취가 될 수도 있겠네요.



실제로도 직장인들의 응답을 보면
커피의 지나친 섭취로 인해 부작용을 경험한 적이 있다고 했고,
그 예로는 소화불량이나 불면증, 속쓰림 등이 있었습니다.



커피를 이렇게 매일같이 마시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커피도 담배처럼 중독이 되는 걸까요? 제 생각에는 습관적인 이유가
가장 크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뭐든지 너무 과하면 독이 될 수도 있으니
직장인 분들 이제는 조금씩 줄이셔도 좋을 것 같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