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개인인터넷뱅킹 홈페이지(신협 개인뱅킹 (cu.co.kr))에 접속하시면 조회, 이체, 오픈뱅킹, 공과금, 예금, 대출, 공제, 카드, 부가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들을 온라인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시간은 당행과 타행 모두 00시05분~23시50분이고, 이체수수료는 당행은 무료 및 타행은 500원입니다. 전자금융콜센터 전화번호는 1566-6000번 또는 1644-6000번이며, 공제고객 콜센터는 1544-3030번입니다.
인터넷뱅킹이 처음이신 분들은 가입먼저 해야하는데요, 절차는 온라인 통장개설 > 인터넷뱅킹 가입 > 공동인증서 발급 또는 타기관 인증서 등록 > 로그인 순입니다.
가까운 신협지점에서 통장을 개설하고, 신협 인터넷뱅킹 서비스 가입을 신청하여 보안카드 또는 OTP를 수령합니다. 인증센터 메뉴를 통하여 신규로 인증서를 발급받거나 타기관을 통하여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인증서를 등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눌러서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오픈뱅킹 서비스는 윈도우와 익스플로러 뿐만아니라 다양한 운영체제 및 브라우저를 통하여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익스플로러의 경우 현재 지원이 중지된 상태이기에 이를 제외한 타 브라우저를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더욱 안전한 거래를 위한 가상키보드 및 강화된 보안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신협 오픈뱅킹에서는 2중 3중으로 피싱이나 해킹시도에도 안심하고 거래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보안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으며, 2채널 인증서비스는 별도의 가입비나 요금을 부과하지 않고, ARS 수신비용 또한 신협에서 부담하고 있습니다.
조합원님이 지정한 PC에서만 인증서 관리와 이체업무 등을 수행할 수 있고, 추가인증절차를 통하여 안전한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피싱이나 해킹이 주로 시도되는 해외 아이피에서의 접속을 차단하고, 보안계좌 설정시 인터넷뱅킹 또는 무매체를 통한 이체/출금/조회 거래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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