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I 서울보증보험 사이버지점 또는 대리점에 대한 안내와 보증보험 가입절차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국 지점에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편리하고 신속하게 증권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 대리점은 증권발급만 하고, 상담안내 전화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 휴대폰, 연체, 대출, 채무, 보상, 신용불량, 전화회선, 신용조회, 카드문의 : 1670-7000
- 강남, 서초, 송파, 광진, 성동, 성남지역 증권발급 및 상담 : 1600-1238
- 상기지역 외 증권발급 및 상담 : 1600-1237
- 팩스번호 : 1670-2340
- 이메일 : a120@sgica.co.kr
다음은 보증보험 가입절차를 보겠습니다. 첫번째는 보험의 청약입니다. 보증보험 청약서 및 제반서류를 회사 각 지점이나 대리점으로 제출합니다. 두번째는 보험청약내용 심사입니다. 보험청약내용과 회사가 보증하게 되는 채무내용에 대하여 심사합니다. 세번째는 보험계약자에 대한 신용평가입니다. 직업, 재산정도, 업력, 매출액, 자본규모 등을 평가합니다.
네번째는 채권보전입니다. 보험계약자의 신용도와 보증금액을 고려해서, 필요한 경우 별도의 채권보전 조치를 취합니다. 다섯번째는 보험료의 영수 및 증권발급입니다. 보험계약을 체결할때 일시납입하거나 회사와 약정한 방법에 의하여 납입하면 되는데요, 보험증권은 보험료 영수와 동시에 교부해드립니다.
피보험자 및 채권자의 입장에서는 보험가입금액이 1억원을 초과하는 경우 초과금액에 대해서 보험료의 5%~25%까지 할인해드립니다. 서명에 의한 보험계약체결 및 환급과 관련해서는 공신력있는 보험사가 보증하기에 안전하고,
손해가 발생하면 신속히 보상받을 수 있기에 시간이 절약됩니다. 또한 채권관리와 회수에 필요한 인적, 물적 자원을 절약할 수 있기에 경제적입니다.
개인인 보험계약자가 직원 입회하에 직접 보험계약 체결 및 환급서류에 자필 서명하는 경우에는 인장날인이나 우무인날인 없이 서명하기때문에 보험계약 체결 및 보험료 환급이 가능합니다. 보증보험 계약해지 및 환급절차에 대해서도 위 표의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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