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쿠는 일본음악관련 커뮤니티를 기원으로 하는 연예인 관련정보를 비롯한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인터넷 커뮤니티입니다. 게시글 작성에는 아이디가 필요하나 회원가입 개방은 비정기적으로 이루어진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모든 게시물과 댓글의 닉네임은 무명의 더쿠로 통일되며, 실명인증을 필요로 하는 제한적 익명성을 보장받습니다.
theqoo는 원래 2003년부터 운영되었던 국내 최대 일본음악 및 연예인 커뮤니티인 멀티레모니아라는 사이트였는데요, 디스코그라피 및 영상방 게시판 등 정리가 굉장히 잘 되어있습니다. 오늘은 더쿠넷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소개글을 보려고 하는데요, 문의메일 정보도 있으니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이메일로 연락해보시기 바랍니다.
더쿠는 오덕후 또는 오타쿠를 좀 더 친근하고 재미있게 발음한 단어인데요, 더쿠라는 말이 담고있는 긍정적 의미인 특정 취미에 강한 사람이라는 의미에 누구나 더쿠가 될 자격이 있다는 영어 의미를 더하여 theqoo라고 명명하게 되었습니다.
the qualification of otaku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지난 16년간 국내 최대 일본 음악 커뮤니티를 시작으로 국내 및 일본 등 아이돌 배우 유명인들을 포함하여 생활정보, 뷰티, 여행, 먹거리,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로 그 입지를 넓히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편하게 글을 작성하고 놀 수 있는 자유로운 공간을 마련했으며, 그 결과 수많은 분야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이 모인 대규모 종합 커뮤니티로 성장했습니다. 더쿠는 지난 2003년 12월 26일 오픈한 멀티레모니아라는 사이트에서 시작되었으며, 그 후 익명성과 반말을 기반으로 한 자유로운 종합 커뮤니티 사이트를 2012년 12월 1일에 오픈했습니다.
사이트 이용안내 메뉴에서는 더쿠만의 특별한 기능들과 더불어 사이트의 기본적인 이용방법 및 이용시 팁 등을 소개합니다. 용어설명, 기능소개, 이미지 업로드 방법에 대한 안내가 되어있으니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