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팁

윈도우 바탕화면 시계 위젯 - 블루워치

by 멜로디박스 2021. 4. 13.


오늘은 블루워치라는 이름의 윈도우 바탕화면 시계 위젯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도 다운받을 수 있지만 공식 홈페이지 주소를 찾아서 접속해보았습니다. 킨포크소프트라는 곳인데요, 웹이나 인터넷검색을 활용하여 바로가기를 통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무료 프로그램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유틸리티 영역에서 스마트 오토클릭, 워크캠, 이지네이머, 디데이 카운트, 블루워치, 이미지 변환 익스프레스, PC 인사이드, 스마트락을 확인할 수 있어요. 블루워치의 경우 컴퓨터 바탕화면에 두고 사용하는 다양한 디자인의 디지털 시계 위젯 프로그램이라고 소개되어 있네요.

 

컴퓨터용 디지털 시계 위젯 프로그램이며 모양, 색상, 크기, 표시방식 등을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자유롭게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예시는 위의 그림을 참고하시면 되고, 설정창의 모습도 나와있으니 확인해보세요. 설정창에서는 일반, 외형, 시간, 날짜 옵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특징소개는 10가지 이상으로 되어있으며, 사용환경을 보시면 윈도우 응용 프로그램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지원하는 운영체제는 윈도우 7부터 10까지이며 32비트용과 64비트용이 있습니다. 닷넷 프레임워크 4.6.2버전 이상이 사전에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대부분의 컴퓨터에는 이미 설치되어 있다고 하네요.

 

사용방법과 문제해결법은 링크로 안내되어 있으니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삭제시 반드시 화면의 모든 위젯과 블루워치 프로그램을 먼저 종료해야 합니다. 종료가 된 후 약 5분정도 기다렸다가 제어판에서 삭제하라고 하네요. 라이센스는 개인, 회사, 단체, 공공기관, 교육기관 등에서 사용가능한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