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팁

신한신용정보 민원안내

by 멜로디박스 2020. 12. 23.


오늘은 신한신용정보 사이트 이용과 관련하여 민원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정보회사는 쉽게말해서 돈을 받아내는 회사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은행이나 보험사 및 이동통신사 등을 대신하여 채무자들의 빚을 받아내는 일을 합니다. 채권추심 업무를 비롯하여 신용조사, 컨설팅, CRM 등 여러 업무들을 하고있습니다.



해당 신용정보 사이트에 접속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털 또는 검색엔진 등을 활용하여 검색하시면 바로가기를 통할 수 있는데요, 메인화면에 있는 [민원안내] 메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밖에도 희망사회 프로젝트, 신용조사 의뢰 및 지원, 공지사항, 지점안내, 고개상담과 같은 메뉴들을 이용할 수 있어요. 고객센터는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하고, 토요일과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전자민원은 당사의 업무와 관련해서 부당한 업무처리 및 금융분쟁을 신고하는 민원접수창구입니다. 단순업무질의 및 당사와의 거래시 만족 및 불만족 사항은 [칭찬/불만/제안]을 이용해주시고, 단순질의 및 경미한 사항 등 즉시 답면이 불가능한 부분에 대해서는 재분류하여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민원처리 절차에 대해서 보겠습니다. 민원등록 및 접수를 하고 민원상담을 하면 처리결과를 회신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민원신청 절차를 위하여 자주하는 질문을 미리 참고해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신한신용정보 민원신청 방법을 보겠습니다. 인터넷으로 신청하거나, 신청서를 작성하여 우편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처리과정은 [나의민원] 메뉴에서 확인하거나 SMS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민원인의 이름, 폰번호,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조회할 수 있고, 처리진행 상황과 처리결과는 인터넷으로 조회가 가능하기때문에 서면회신은 생략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