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플래시 게임

마리오스타게임하기

by 멜로디박스 2013. 12. 25.






슈퍼마리오는 오리지날 버전부터 해서
월드, 올스타, 마리오카트 등 정말 다양합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은 게임이기 때문이죠. 오늘은 플래시로 즐길수있는 버전을 하나 소개합니다.
스타 버전인데요, 그럼 마리오스타게임하기 및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로딩 화면이 끝나게 되면 Play 버튼을 눌러서
메인 화면으로 넘어가주세요. 시작하기 전에 다양한 설정을 할 수있는데
인트로덕션으로 들어가면 컨트롤 방법과 함께 아이템들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나옵니다.

움직이기는 화살표 방햐키로 하시면 되고
점프는 스페이스바 키로 합니다. 조종법인 이게 다입니다 ㅋㅋ
그리고 느낌표 벽돌을 때렸을 경우 뭔가 변화를 가져옵니다. 물음표는 동전을 얻을 수 있고
파인애플처럼 생긴 그림이 그려져있는 네모난 벽돌은 때렸을 경우 힌트를 줍니다.

연두색 버섯은 우리가 잘 알고있듯이
목숨 하나를 더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구요, 마지막으로 P 라고 쓰여이는 반 타원의 버튼역시
눌렀을 경우 특별한 이벤트를 불러일으킵니다.



옵션으로 들어가면 플래시에 대한 화질설정을
네가지 단계로 지정할 수 있고 이 게임에 대한 다운로드 항목까지
제공합니다. 장점은 더 훌륭한 소리와 그래픽, 풀화면모드라고 하는데 저는 그냥
곧바로 해볼수있는 플래시 형태가 더 좋네요 ㅋㅋ



1탄부터 시작해볼게요.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파인애플 벽돌은 힌트를 주고 화면에 보이는 동전들은 그냥 먹으시면 됩니다.
가장 오른쪽에는 커다란 별이 하나 있습니다. 이 플래시의 제목이 마리오스타게임하기인 만큼
최종적으로는 저 커다란 스타를 먹어주어야 깰수가 있습니다.



3탄은 별까지 도달하기 어렵도록 벽으로 꽉 막혀있죠?
이럴 때에는 힌트를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힌트벽돌을 머리로 때려쳐서
나오는 메시지를 읽어보세요. 스위치를 사용하여 뭔가 변형을 일으켜 커다란 별까지
도달하라고 나와있네요. 가운데 보이는 P 버튼을 누르면 벽돌이 열리고 3탄도 무난하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4탄의 설명서를 보자면
이번에는 느낌표 벽돌을 사용해보라고 나옵니다.
벽돌 아래쪽에 서있다가 점프를 해서 머리로 때리라고 하네요. 그러면 역시
이번에도 변화를 일으킬거라고 합니다. 여기에서의 변화는 바로 하늘에 둥둥 떠다니느 막대기의 움직임을
변화시킵니다. 움직이거나 혹은 멈추는 기능이 있더군요 ㅋㅋ



5탄으로 넘어와보겠습니다. 힌트를 읽어보면
5, 10, 15, 20탄은 보너스 스테이지라고 합니다. 주어지는 동전들을 최대한 많이 먹고
꼭대기의 파이프 입구로 올라가서 아래쪽 방향키를 누르면 클리어입니다 ㅋㅋ



이런 식으로 계속 진행하다보면
게임의 난이도가 점점 고도화되어간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기존의 슈퍼마리오같은 경우는 보스탄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순발력만 있으면 깨는게
보통이었는데 마리오스타게임하기 버전에서는 순발력과 두뇌가 모두 요구되네요 ㅋㅋㅋ
그래서 더 재밌는 것 같습니다.



13탄까지 왔습니다. 점점 어지러워지죠? ㅎㅎㅎ
아까 보너스탄이 20탄까지 있다고 나왔었으니 마지막 탄도
그정도 쯤에서 있을 것 같군요. 저도 이글 작성하고 다시한번 마리오스타게임하기를
모두 클리어하기에 도전해봐야겠어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