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팁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금리

by 멜로디박스 2020. 7. 29.


은행 금리가 갈수록 떨어지는 추세라서 이제는 옛날처럼 저축으로만 재테크를 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제 2금융권의 저축은행 상품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금리가 낮은것은 사실입니다. 오늘은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금리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하는데요, 입출금이 자유롭지만 나름 괜찮은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입니다.



우선은 사이다 홈페이지 주소를 찾아서 접속합니다. 포털이나 검색엔진 등을 활용하여 검색하시면 바로가기를 통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상품안내] 메뉴를 눌러주시고 [예/적금] 영역에 있는 [입출금통장] 항목을 선택합니다.



예금자보호가 적용되는 상품으로, 원금과 이자를 포함하여 최대 5천만원까지는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다시말해서 이 은행이 망하더라도 5천만원까지는 돌려받을 수 있는것이죠. 금리는 연 1.5%이고 이자지급은 월 1회입니다.



조건없이 모든 수수료가 무료인 혜택도 있습니다. 제가 작년인가 가입했을때는 금리가 연 2%였는데 기준금리 하락에 따라서 이 상품 역시 금리가 하락했네요. 하지만 1금융권 상품들보다는 높을겁니다.



가입대상은 개인으로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소지한 만 17세 이상의 내국인입니다. 예금종류는 보통예금이고 계약기간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저축금액 역시 제한이 없어서 고액을 넣어두어도 되지만 만약의 경우 아까 말씀드렸던 것처럼 5천만원만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이자지급방식은 매월 이자결산을 하고,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계산 후 익월 1일에 입금합니다.



마지막으로는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금리에 대해서 자세히 보겠습니다. 연 1.5%라고 되어있는데 변동금리이므로 추후에 얼마든지 바뀔 수 있습니다. 저는 떨어지는 것밖에 경험해보지 못했는데, 기준금리가 올라가면 이 상품의 금리 역시 같이 올라가겠죠? 본 상품은 사이다뱅크 어플을 통하여 신청 가능하고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을 지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