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택스는 지난 2015년부터 8개의 국세청 인터넷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하여 제공하기 시작한 인터넷 서비스입니다. 여러 인터넷 환경도 지원하기때문에 보다 다양하고 폭넓은 사용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국세청 홈택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또는 국세상담센터에 대한 안내를 드리려고 하는데요,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 또는 검색엔진 등을 활용해서 검색해보시면 위의 그림과 같이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를 통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에서 마우스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쭉 내려서 국세상담센터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26번으로 연락하시면 되고, 상담가능시간은 09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먼저 전화상담을 보겠습니다. 국세관련 상담은 전국 어디에서든지 국번없이 126으로 전화한 후 음성안내에 따라서 번호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1번은 홈택스 상담이며 세부번호는 1번부터 9번까지 있습니다. 각 번호에 부여된 상담항목은 위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번을 누르면 세법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세부번호들이 있으며, 각 번호에 부여되어 있는 상담항목은 위의 표를 참고합니다. 3번은 각 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당관실이고, 4번은 탈세 등 각종 제보입니다. 일반상담은 평일오전 9시부터 6시까지 운영되고 탈세 등 각종제보 녹음은 24시간 이용가능합니다. 국세청에서는 전화 이외에 서면이나 인터넷, 팩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탈세 신고나 상담을 받고있어요.
다음은 인터넷 상담절차를 보겠습니다. 상담사례를 검색하고 유사질문을 선택합니다. 질문하기를 하여 답변확인을 하고 이메일 인증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국세청 홈택스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한 안내를 마치도록 하구요, 궁금한점이 있으면 직접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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